報道資料

HOME > ジーエーニュース > 報道資料
2014.04.23 제 14차 수출상담회 참가
zoomok クリック件数:328
2014-04-30 17:03:54
제 14차 수출상담회 참가

 

 

(춘천=뉴스와이어) 강원도는 전 세계 61개국 16,500명으로 구성된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와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를 4월 25일부터 4월 28일까지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세계 최대 한인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의 글로벌수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강원도내 기업의 수출확대를 위해 지난해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세계한인무역협회 사무국을 직접 방문하여 '제14차 World-OKTA 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를 강원도에서 개최할 것을 제안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강원도에서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1월 12일 세계한인무역협회와 MOU를 체결, 강원도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진출 확대를 위한 공동노력하기로 합의하였고 강원도내 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상담회 참여를 독려하여 116개 기업의 참가가 확정되었다.

 

 

수출상담회 참가 기업뿐만 아니라 수출상담회 미참가기업의 대표 생산품 및 기업 홍보자료집을 제작하여 OKTA회원에게 배부하여, 강원도내 기업체에 대한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였다.

 

 

특히, 강원도에서는 수출 극대화를 위해 도내 중소기업인과 OKTA회원 간의 '업종별 간담회'를 통한 도내 제품 수출확대 각 시군별 대표 특산품 소개 및 관광 홍보를 위한 '시군 홍보관' 설치·운영, 도내 관광지 및 업체 방문 시 '수출상담회' 병행 실시 등 타 시도 개최행사와 차별화를 두었다.

 

 

성공적인 수출상담회를 위해 36개국에서 참가하는 262명의 교포무역인과 도내 116개 기업대표가 1:1 맞춤형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각 기업에 대한 수출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고, 상담시간을 확정하여 수출상담회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강원도에서는 수출계약의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강원도에서는 금번 행사를 1회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수출 네트워크를 구축, 도내기업과 OKTA회원 간 상호 정보제공·해외 시장정보 교환 등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체결하여 행사 이후에도 도내 업체와 OKTA회원 간의 교류활성화를 통해 도내 기업의 수출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 마지막 날인 28일은 업체 방문시간을 마련, 제품홍보를 겸한 수출상담회를 자연스럽게 진행 할 수 있도록 강릉과학 산업진흥원내에 수출상담회장을 마련하여 OKTA 회원들에게 다시한번 강원도 생산제품을 홍보할 계획으로 있다.

 

 

한편, 강원도는 본 행사를 통해 세계속에 '강원도' 브랜드 가치 제고 및 강원도 생산제품의 인지도 상승, OKTA 회원과 강원도 중소기업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수출증대 등의 성과가 점차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출처:강원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원문 :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618863&ected=

닫기